지난해 도입 '언택트 공채' 올해도 적용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과 경영 위기 속에서도 변함없이 인재 발굴에 나서며 지난달 29일부터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채용부터 선제적으로 도입한 '언택트(Untact)' 채용 방식이 올해도 적용됐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면접전형부터 신입사원 연수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했기 때문이다.
언택트 채용 방식은 구직자들이 자택에서도 채용 과정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구직자들의 안전을 보장한다. 채용 담당자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오프라인 면접, 신입사원 연수 등을 준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우수한 구직자들을 채용하는 데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2021 SK이노베이션 언택트 채용설명회 영상 [사진=SK이노베이션] 2021.04.09 yunyun@newspim.com |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언택트 채용'의 첫 시작으로 지난 5일부터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채용 설명회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영상에서 SK이노베이션 채용담당자는 채용 프로세스, 기업 문화와 같이 SK이노베이션 채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 제공한다.
특히 이 영상에는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되고 싶은 구직자'를 의미하는 '스키노주니어' 캐릭터가 등장해 SK이노베이션 인사담당자에게 채용 관련 질문을 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며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올해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SK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채용 일정은 ▲서류 모집(16일까지) ▲서류 합격자 발표(4월 말) ▲필기전형-오프라인 SKCT(5월9일) ▲면접대상자 발표(5월 중~말) ▲면접전형-온라인 총 1,2차(6월) ▲ 합격자 발표(6월 말) ▲입사(7월) 과정으로 이뤄진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