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여수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스위치on! 건강on!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는 산과 바다를 낀 아름다운 여수 걷기 좋은 길 4개 코스중 본인이 희망하는 코스 1곳을 선택해 자유롭게 비대면 걷기대회에 도전하면 된다.
여수시에서 운영하는 '스위치on! 건강on!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 4개 코스 안내 [사진=여수시 2021.04.26 wh7112@newspim.com |
코스는 오동도해안길, 미평옛철도길, 선소마을길, 소호동동다리길 4곳이다.
완주하는 시민 40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3000원)이 지급되며, 코로나19로 자원봉사 시간이 부족한 초‧중‧고 학생들은 걷기 대회 중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에 참여하면 자원봉사 2시간이 인정된다.
워크온앱이 설치된 여수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모바일폰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여수시 또바기 하루 만보의 기적' 커뮤니티에 가입 후 '온택트 가족건강 걷기대회' 희망 코스 걷기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신청 후 행사기간 내 워크온 설정을 '일반모드'로 설정하고 위치정보를 켠 상태로 해당 코스를 걸으면 GPS 수신정보를 통해 완주 여부를 자동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녀들과 함께 운동을 하면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플로깅에 참여하는 것도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가족과 함께 걸으며 삶의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