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보육하는 경기 수원시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과일 지원 신청이 17일부터 시작된다.
수원시청·수원시의회 [사진=뉴스핌DB] 2020.10.13 jungwoo@newspim.com |
수원시는 가정보육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제철과일을 공급하는 '2021년도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을 오는 30일까지 접수받는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수원시에 주소를 둔 어린이 중 올해 8월 또는 9월에 양육수당을 수령(유치원, 어린이집 등 기관에 다니지 않는 미취학 어린이)한 어린이이며 1인당 4만5800원이 지원된다.
올해는 건강과일 지원 방식을 각 가정에서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처럼 경기지역화폐 지원금으로 받을 경우 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한 과수 등 판매점에서 11월1일부터 사용하면 된다. 단,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어 12월31일 내에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소멸된다.
또 건강과일 꾸러미 공급 방식을 선택하면 신청 시 입력한 주소지로 과일이 배송된다. 배송기간은 경기지역화폐 사용기간과 동일하게 11월1일~12월31일이다.
건강과일 지원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관할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