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 엔터테인먼트 분야 활동
인스타그램 통해 활동소식 전달
[서울=뉴스핌] 김정수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한유아'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시각효과(VFX)와 VR 등 특수효과 분야를 다루는 '자이언트스텝'과 손잡고 한유아를 셀럽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사진 제공 = 스마일게이트] = 버추얼 휴먼 '한유아' 사진 |
한유아는 자이언트스텝의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솔루션'과 '리얼타임 엔진기술 기반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실제 사람 같은 고도화된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에 나선다.
특히 인기 버추얼 셀럽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연기, 음반 발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추진할 예정이다. 활동 소식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지식재산권(IP)사업 담당 상무는 "최근 사회적으로 메타버스와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인데 가상의 인물은 시공간을 넘나드는 활약으로 대중과 접점을 늘리는 데 이점이 있다"며 "VR 게임으로 인지도를 쌓아 온 한유아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갖고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freshwater@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