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 춘천 민주당 강원도당을 방문한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9일 "국민의 힘 홍준표 후보를 상대할 사람은 나밖에 없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흠집 없는 정세균의 없는 개혁 시리즈 3탄 '교육부 없는 교육개혁'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08.26 leehs@newspim.com |
정 후보는 이날 민주당 강원도당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여론조사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홍준표 후보가 국민의 힘 대선 후보가 될 가능성에 높아지고 있다"며 "홍 후보에 대항할 수 있는 후보는 민주당에서 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조기 추진을 공약하며 강원도에서 힘을 얻을 수 있다면 민주당 경선에 큰 변화의 바람이 시작될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 대해서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국민을 안하무인으로 대하는 태도와 언론관 등을 볼때 국민이 대선후보로 선택하지 않은 것"이라며 "그렇다면 홍준표 후보가 상대할 후보는 의회, 정부, 당에서 경륜이 많은 내가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정세균 후보는 이날 건설, 평화지역 경제관광, 서부 스마트 융복합 산업, 수소 융복합 경제에너지, 그린바이오·산악관광 생명관관벨트 등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