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사업 관련 기관의 담당자들과 '2021년 3분기 귀어귀촌 사업관계자 업무협의회'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귀어귀촌 관련 기관들과의 업무 연계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협의회는 해양수산부, 귀어귀촌종합센터, 지자체 귀어귀촌 담당자, 전국 귀어귀촌지원센터, 귀어학교 등 전국의 귀어귀촌 업무를 담당하는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했다.
귀어귀촌종합센터 B.I[사진=한국어촌어항공]2021.10.01 ej7648@newspim.com |
주요 안건으로는 ▲4분기 개시 예정인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운영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 확대 ▲'22년 귀어귀촌 실습보험 가입 관련 협의 ▲귀어귀촌지원센터 모의 성과평가 ▲각 기관별 사업 추진 현황 공유 ▲'22년 귀어귀촌 신규사업 설명 등 향후 귀어귀촌 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안건들이 논의됐다.
종합센터와 관계기관들은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21년 잔여 사업들을 재정비하고, 향후 진행될 '22년 사업을 준비하여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진형 센터장은 "협의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향후 진행될 예정인 귀어귀촌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귀어귀촌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