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시민 중심 안전문화 확산 취지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은 지난 12일 서울경찰청과 함께 '제 2회 교통안전 공모전'시상식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은 축사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는 요즘,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 더 나은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이에 대한 환경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1.11.14 tack@newspim.com |
이날 시상식 행사에는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 서울경찰청 고기철 자치경찰차장을 비롯한 서울시, 교통안전공단,도로교통공단 등 관계자 및 공모전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민간기업 중에는 유일하게 KB손해보험이 참여했다.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시민 중심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교통안전 공모전'은 체험 수기, UCC, 캐릭터 분야에 대해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3개 분야 총 18명의 수상자와 124명의 입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상품을 지급했다.
KB손해보험은 안전,교통,재난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성이 높은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 사업'은 119안전센터 내에 심신안정실 설치를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힐링을 도와 보다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보다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사회 구성원 모두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