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지수 솔루션 기초자산
삼성자산 홍콩법인 반도체 ETF 출시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블룸버그는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이 홍콩 거래소에 상장하는 반도체 ETF의 기초 지수로 블룸버그의 지수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이 상장한 삼성 블룸버그 글로벌 반도체 ETF(종목 코드 3132 HK)는 홍콩 시장에서 거래하는 투자자에게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을 대표하는 기업 주식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뉴스핌] CI=블룸버그 |
카멘 청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 ETF 및 패시브 투자 수석은 "반도체 부족 사태가 지속되며 파운드리에서 종합 반도체 회사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공급망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ETF를 효율적으로 시장에 출시하고 투자자의 즉각적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배재규 삼성자산운용 CIO 겸 부사장은 "테마별 추세를 포착해 즉각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원한다"며 "블룸버그의 주가 지수 상품 및 솔루션은 사업 분야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기술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는 신흥시장 벤치마크, 섹터 및 테마별 지수군을 포함해 블룸버그 글로벌 주가 지수의 범위를 확대한다고 했다. 블룸버그는 데이터, 글로벌 배포, 통합적인 투자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바탕으로 우수한 지수 상품을 전 세계 ETF 발행사에 제공하고 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