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직업계고 꿈 이어드림 톡톡' 라이브방송
1일~2일 교육청 유튜브 채널로 방송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직업계고 재학생들이 선배들의 취업 성공사례와 직장생활 경험담 등을 접할 수 있도록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1~2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서울 직업계고 꿈 이어드림(Dream) 톡톡(Talk)!'이라는 이름으로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제공=서울시교육청 wideopen@newspim.com |
특히 이번 방송은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한 '직업계고 졸업생 성장경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고졸 취업의 장점, 선취업 후학습(재직자 특별전형, 일학습병행제, 기능인재 국비유학 등)에 대한 정보 제공, 금융재테크 등 성공적인 사회생활 방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첫날에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유튜브 채널 '제이콥'((주)D3대표 복성현)이 사회를 맡아 '오빠두엑셀'(전진권)의 직장인 커리어에 꼭 필요한 엑셀·보고서 작성 노하우 강의, 직업계고 졸업 선배 '시골쥐'(백송이)의 선취업 후진학과 금융·재테크 경험을 바탕으로 한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둘째 날은 서울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실제 채용 과정을 진행한 유망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면접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을 연계하는 정책에서 학습·일·삶이 조화로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