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본점 방문...핵심방역수칙 준수 당부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9일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후속조치방안에 따른 금융권 방역 이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SC제일은행 본점을 방문했다.
고 위원장은 은행권을 비롯한 전 금융권이 핵심방역수칙(재택근무 등 밀집도 완화,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 19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9일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후속조치방안에 따른 금융권 방역 이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SC제일은행 본점을 방문했다. [사진=금융위] 최유리 기자 = 2021.12.09 yrchoi@newspim.com |
고 위원장은 "업무연속성계획(BCP)에 따라 분산근무지 운영, 필수인원 교차 배치 등을 통해 핵심 금융인프라 기능을 유지해 금융서비스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SC제일은행은 은행장과 전 경영진이 참여하는 위기관리그룹을 중심으로 임직원 재택근무 실시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불요불급한 회식·모임 금지를 통해 내․외부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소개했다.
금융위는 콜센터 등 취약분야를 중심으로 금융감독원과 합동 현장점검을 강화해 특별방역대책 후속조치가 차질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지속 독려할 계획이다.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