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2021 IHEI Show-off Festa II'를 지난 7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사회 문제 해결에 대한 독창적인 접근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대학의 경계를 넘어 청소년들이 주최적으로 사회문제 해결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경험을 공유했다.
활동 우수팀으로 선정된 '우드브릭스'는 폐목재를 활용해 친환경 보도블록을 생산하는 활동을 공유했다. 기존 콘크리트 보도블록으로 발생하는 비용과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폐목재를 대체재로 제시하고 다양한 보도블록 시제품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활동에도 참여했다.
또다른 활동 우수팀인 '달라온'은 특정 지역을 테마로 한 구독 박스를 제작함으로써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공유했다. 달라온은 지난해 하반기 청소년들과 함께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전개했으며 교내외 구성원으로부터 프로젝트의 가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장용석 원장을 격려사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 사회를 의미 있게 변화시키는 움직임에 동참해 준 학생들께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은 올해 상반기에도 새로운 워크스테이션을 모집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이 지난 7일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2021 IHEI Show-off Festa II'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01.10 filter@newspim.com [사진=연세대고등교육혁신원 제공] |
filter@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