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던롭스포츠코리아가 전개하는 클리브랜드골프가 여성 골퍼들을 위한 가장 쉽고 편한 여성 전용 웨지 'WOMEN'S CBX ZIPCORE(우먼스 씨비엑스 짚코어)'를 출시했다.
클리브랜드골프의 WOMEN'S CBX ZIPCORE. [사진= 던롭스포츠코리아] |
이번에 출시되는 클리브랜드골프의 'WOMEN'S CBX ZIPCORE'는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남성용 헤드에 샤프트만 여성용을 끼워 넣는 방식이 아닌 헤드부터 샤프트, 그립까지 모두 여성용으로 기획 및 제작한 '진짜 여성 전용 웨지'이다.
'웨지는 무겁고 어려운 클럽'이라는 여성 골퍼들의 인식을 탈피하기 위해 가볍고 쉽게스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숏게임과 벙커 탈출에 최적화됐다.
가장 큰 특장점으로 클리브랜드골프 웨지의 시그니처 기술인 19개의 촘촘한 그루브가 쉽고 강력한 스핀을 제공하여 원하는 곳까지 정확하게 공략할 수 있다.
로프트는 48도에서 60도까지 2도 간격으로 구성하여 여성 골퍼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헤드의 솔 디자인도 수년간의 자체 빅데이터를 통해 여성 골퍼들의 스윙에 맞춘 3가지 그라인드 형태(V, S, C SHAPED)로 쉽고 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V-SHAPED SOLE 그라인드는 48도~52도에 적용시켜 스퀘어 되는 샷을 쉽게 만드는 멀티플레이용으로 제작되었으며, S-SHAPED SOLE 그라인드는 54도~56도에 적용하여 벙커 탈출을 최적화시켰다. 그린 주변에서 미스샷을 최대한 줄이고 공을 쉽게 띄울 수 있는 C-SHAPED SOLE 그라인드는 58도~60도에 적용됐다.
샤프트는 그라파이트 소재의 여성용 Action Ultra Lite 50과 골프프라이드 사의 Tour Warp Microsuede 그립을 기본 장착했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