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14일 오후 8시부터 '반도체 업종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로고=금융투자협회] |
이번 강연은 총 2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사회자는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이, 토론자는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나선다.
1부 '반도체 산업의 구조와 특징 이해'에서는 세계경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과 위상, 그리고 실제 어느 분야에서 반도체가 사용되는지를 파악해 본다. 또한, 반도체 업체들간의 밸류에이션 차이가 어디에서 비롯되는지를 분석해 본다. 이어 점점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파운드리 산업에서 왜 대만과 한국이 차이가 나는지 살펴본다. 그리고 지난해부터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자동차 반도체의 공급 부족 상황을 집중 점검해 볼 예정이다.
2부 '2022년 반도체 투자 전략'에서는 올해 들어 반도체 주가가 계속 부진한 이유와 우크라이나 사태가 미치는 영향을 점검해 본다. 올해 메모리 반도체의 수급 전망과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실적에 대한 전망도 들어 본다. 또한, 국내 반도체 주가가 왜 부진한지, 이를 돌파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등 올해 반도체 업종 투자전략에 대한 의견을 들어볼 예정이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lovus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