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8만3000평 규모
사업장·공정플랜트 가상공간에 생생하게 구현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2년도 상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1일 시작해 오는 18일까지 8일간 열리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업계 최초로 인천 송도에 위치한 8만3000평 규모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전 사업장과 생산 시설을 가상으로 구현한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
회사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지원자가 실제 회사를 방문해 생산 공정 및 회사 인프라를 투어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사업장 전체 및 공정 플랜트를 현실적으로 구현하고 회사의 미래 비전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자는 채용설명회 기간 동안 24시간 언제든 해당 플랫폼에 접속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전체 전경 및 회사 내외부의 주요 시설, 사업장 내 생산시설, 복지 시설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2012년 설립된 1공장부터 현재 건설 중인 4공장까지 공장 투어를 통해 사업별·공정별 상세 설명 영상, 채용 관련 정보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입사한 신입사원이 직접 알려주는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준비 방법 등 합격팁을 담은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일정에 따라 채용 담당자가 진행하는 라이브 채용 상담 및 각 센터별 임직원이 참여하는 라이브 직무 토크콘서트가 개최되는 등 지원자와 실시간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에 게시된 포스터에서 QR코드를 촬영한 후 참가 신청을 하면 메타버스 접속 주소 및 입장 코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채용설명회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방문 인증서를 발급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내 보물찾기 미션 및 참석 후 설문 작성을 완료한 참석자에게는 상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지원센터장 박용 상무는 "인류의 미래를 이끌 바이오 산업, 그 선두를 향해 달리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꿈꾸고 있다"며 "열정과 책임감, 사명감을 갖춘 미래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km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