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마정신 계승 청렴 이행 서약·공약 발표 등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장만채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오는 10일 오후 1시 순천시 메가박스 5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명 20대 대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소병철 국회의원, 우원식·정성호·김남국 국회의원 등이 직접 참여하거나 영상 등을 통해 함께 할 예정이다.
장만채 순천시장 예비후보 개소식 [사진=장만채 예비후보] 2022.04.05 ojg2340@newspim.com |
지역민과 언론인 등도 함께하는 개소식에서는 응원 퍼포먼스와 내외빈 및 후보자 소개, 출사표, 청렴·필승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이날 인재의 고장·전국 제1의 교육도시 명성회복과 청년 벤처 일자리 창업 활성화, 세계적인 스포츠 전진기지와 의료중심 관광도시 조성, 생태·문화·예술 관광도시 활성화 등의 공약이 발표된다.
이어지는 '팔마 정신 계승 청렴 이행 서약식'에서는 최석 부사의 팔마 정신을 이어받아 깨끗한 선거와 청렴한 활동을 다짐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서는 청년‧여성‧소상공인 등이 연사로 나서 "순천시장 후보에 바란다"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후보자 자녀가 후보자에게 쓴 편지를 읽고 운동화를 증정하는 이색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장만채 예비후보는 "대선 후유증으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미뤄왔으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는 다시 일어서야 한다는 여론에 따라 이번 행사를 갖게 됐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는 선에서 많은 지역민들이 참여해 하나가 되는 축제적인 성격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