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로퍼 양성교육 제공…미래 도시개발 인재육성 기대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은 대학생 홍보대사 'HDC 드림 디벨로퍼'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HDC 드림 디벨로퍼는 도시개발 특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오는 22일까지 신청을 받은 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다음달 2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16주간 활동한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사진=HDC현대산업개발] 2022.05.09 sungsoo@newspim.com |
선발 대상은 건축, 도시공학, 부동산 관련 전공 대학생이다. 2명으로 팀을 구성한 다음 대표자 1명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7개 팀(14명)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와 우수활동 팀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및 수상 기회를 제공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현산과 젊은 세대와의 소통 채널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는 현산이 추진해온 다양한 개발사업 사례에 대해 배우고 도시개발 개념 관련 수업을 듣는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한국생산성본부 부설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이 제공하는 디벨로퍼 양성 교육 수강과 함께 현산 개발 영업본부 실무자와의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현산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공간이 지닌 잠재력을 끌어내고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개발사업을 통해 '종합금융부동산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며 "1기로 활동한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2기 프로그램을 빠르게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