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청소년국제영화제 행사의 일환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2022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주한벨기에대사관과 함께하는 GIYFF(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벨기에 문화의 날'(이하 벨기에 문화의 날)이 오는 14일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김포 아트빌리지 야외공연장 잔디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00인치 LED스크린을 통해 주한벨기에대사관에서 초청한 영화 2편을 상영하고 벨기에 재즈밴드 2팀이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관객들은 주한벨기에대사관이 제공하는 와플과 맥주 등을 시식하고 영화관람과 음악감상을 통해 벨기에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 날은 '프랑수와 봉탕' 주한 벨기에대사가 직접 방문하여 환영사를 전달한다. 이어서 벨기에의 유명 재즈밴드인 'Crossbones' 과 'Volpe' 의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는 더욱 더 흥겨워질 전망이다.
상영작으로는 '브레히트 반후니커' 감독의 '파이널 널리스트' 와 '빈센트 발' 감독의 '벨지안랩소디' 영화가 준비되었고, 두 작품 모두 음악영화로 선선한 봄날의 저녁을 감성으로 물들여줄 것이라 예상된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와 벨기에 대사관이 함께 운영하는 '벨기에 문화의 날'이 14일 개최된다. 2022.05.12 digibobos@newspim.com |
또한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5가지 종류의 부스가 운영된다. △벨기에 식문화 체험존 △지역독립서점홍보존 △공정무역 체험존 △NO 플라스틱 캠페인 참여존 △친환경에너지 체험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벨기에 문화의 날 행사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벨기에 문화의 날은 주한벨기에대사관, 김포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김포문화재단,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고 트레블러스랩, 이노레크레이션, 김포맘들의진짜나눔(이하 김진나), 우리동네책문화협동조합, 김포시공정무역협의회가 협력하며 김포파주인삼농협과 ICOOP생협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이하 GIYFF)는 마을공동체가 운영하는 국제영화제로 이번 행사는 GIYFF청년위원회와 GIYFF자원활동가위원회가 주관운영한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