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산업 자동차

속보

더보기

가솔린으로 돌아온 신형 '이쿼녹스' 출시…쉐보레, 하반기 재도약 예고

기사입력 : 2022년06월03일 09:30

최종수정 : 2022년06월03일 14:42

넓은 공간에 고효율, 친환경까지…가격은 3104만원부터

[서울=뉴스핌] 박준형 기자 = 새로운 얼굴과 심장으로 돌아온 쉐보레의 중형 SUV 이쿼녹스가 국내 공식 출시됐다. 이쿼녹스 출시를 통해 SUV 풀라인업을 갖춘 쉐보레는 그간 부진했던 실적을 뒤로 하고 하반기 재도약을 예고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가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2일부터 본격 계약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안팎으로 모두 진화했다. 파워트레인은 충분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달성한 1.5ℓ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6단 자동변속기와 조화를 이룬다.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은 종전 1.6ℓ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약 36마력 강력해졌다.

[서울=뉴스핌] 박준형 기자 =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사진=한국지엠] 2022.06.03 jun897@newspim.com

라디에이터의 냉각이 필요할 때만 셔터를 열어 최적의 공력 성능을 끌어내는 액티브 에어로 셔터는 연비와 성능을 모두 향상시킨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복합연비는 전륜모델 기준 11.5km/ℓ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으로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수도권과 지자체별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고객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외관은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에 따라 트렌디한 스타일과 감각적인 디테일이 함께 녹아들었다는 평가다.

길이 4650㎜, 너비 1845㎜, 높이 1660㎜의 신형 이쿼녹스는 2725㎜의 여유로운 휠베이스를 갖췄다. 성인 5명이 안락하게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만큼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적재공간도 넉넉하다. 기본 847ℓ에 달하는 트렁크는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00ℓ까지 늘어난다.

색상은 퓨어 화이트, 턱시도 블랙, 스위치블레이드 실버, 체리팝 레드, 아이언 그레이 총 5개 중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트림에 따라 젯 블랙 데님 직물시트와 천연 가죽시트, 프리미어 트림 전용 메이플 슈가 천연 가죽시트 등이 제공된다.

신형 이쿼녹스는 기가 스틸 19.7%를 포함한 82.4%의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강도 높은 차체를 만들었다. 고도의 차체 강성을 확보한 이쿼녹스는 외부의 충격에도 최대한 안전하게 승객석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탄탄한 주행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서울=뉴스핌] 박준형 기자 =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사진=한국지엠] 2022.06.03 jun897@newspim.com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들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전방 충돌 경고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자동주차 보조 시스템 등이다.

실내에는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보스(BOSE) 프리미엄 7스피커 시스템, 운전석 메모리 시트 및 동반석 전동시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들도 대거 탑재됐다.

쉐보레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쉐보레 프리머임 케어 서비스'를 신형 이쿼녹스에 확대 적용한다. 이쿼녹스 구매 고객은 사전 예약 없이 편리하게 차량의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인수한 후 차량 수리가 끝나면 다시 원하는 장소로 인계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형 이쿼녹스는 탄탄한 기본기의 LS와 합리적인 LT, 스포티한 RS, 고급스런 프리미어 트림으로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기본가격은 개소세 인하 기준 ▲LS 3104만원 ▲LT 3403만원 ▲RS 3631만원 ▲프리미어 3894만원이다.

쉐보레는 이번 신형 이쿼녹스 출시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SUV 풀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지엠 사장은 "이쿼녹스는 쉐보레가 고객과의 긴 여정을 이어가며 진화를 거듭해 온 쉐보레의 대표 중형 SUV"라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고객들의 모든 순간을 돋보이게 할 매력적인 SUV"라고 강조했다.

jun897@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위례과천선 광역철도 민자적격성 통과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경기 과천시와 서울 강남구, 송파구 일원을 연결하는 위례과천선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국토교통부는 위례과천 광역철도사업이 한국개발연구원(KDI)의 민자적격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위례과천선은 서쪽으로는 정부과천청사, 동쪽으로는 송파구 법조타운과 위례신도시를 연결하고 북쪽으로는 강남구 압구정까지 연결하는 총 연장 28.25km의 광역철도 사업으로 민간투자방식으로 지어진다.  위례과천선 노선도안 [자료=국토부] ※노선 미확정 위례과천선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후 2021년 12월 '대우건설 컨소시엄'에서 국토부에 최초제안서를 제출했으며 제안서 검토 및 지자체 협의과정을 거쳐 2022년 9월 민자적격성 조사에 착수했다. 민자적격성 조사 과정에서 원자재 가격 급등, 양재첨단물류단지 개발 등 여건 변화가 발생했고 경제성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사업계획 보완을 거쳐 올해 11월 최종적으로 사업의 타당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본 사업 영향권에 있는 9개 공공주택지구에 총 8만6000명 규모의 입주가 예정돼 있어 신규 철도노선을 통해 선제적으로 교통난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입주 예정 지구는 과천주암 공공지원주택지구, 서울강남 공공주택지구 등이다. 다만 노선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국토부는 세부노선 및 역사는 실시협약 체결 시 확정‧공개할 방침이다.  윤진환 국토부 철도국장은 "내년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마무리하고 제3자 제안 공고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협상까지 착수하는 것을 목표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72@newspim.com 2024-11-07 17:36
사진
의왕 오전왕곡, 1.4만 가구 들어선다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2029년 개통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그리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연계되는 경기 의왕시 오전동, 왕곡동 일대에 약 1만4000가구가 들어선다. 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8월 발표한 '주택 공급 방안' 후속 조치로 의왕 오전왕곡지구가 신규 택지 후보지로 선정됐다. 오전왕곡지구는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왕곡동에 걸쳐 있고 187만㎡(57만평)에 1만4000가구가 들어선다. 의왕 오전왕곡은 경수대로·과천-봉담 간 도시 고속화 도로에 연접한 부지로 산업 기능 유치 잠재력이 높은 곳으로 난개발 방지를 위한 계획적 개발이 요구되는 곳이다. 특히 지구 내 친수 공간이 풍부해 정주 환경이 우수하고 인접한 과천지식정보타운 등과 연계한 의료·바이오 산업 유치에 유리해 자족 기능 확보를 통한 수도권 남부의 새로운 직주 근접 생활 공간 조성이 전망된다. 의왕 오전왕곡은 서울시 경계에서 약 10㎞ 남측, 의왕 IC 인근으로 인접 지역에 의왕·군포·안산 신도시, 의왕고천지구, 의왕백운밸리 등이 위치하고 있다. 과천~봉담 도시 고속화 도로, 경수대로(국도 1호선)가 인접하고 있으며 의왕시청역(가칭) (동탄~인덕원선, 2029년 개통 예정)이 700m 거리에 위치한다. 현재 도시철도 혜택을 받지 못하는 오전왕곡지구는 주변에 형성되는 3개 광역철도와의 연계에 촛점을 맞추고 있다. 국토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인덕원-동탄선과의 연계 강화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30분 내 접근이 가능하도록 교통망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GTX-C 노선 연계성, 인덕원~동탄선 접근성 강화 등 철도 교통 접근성을 향상시킨다. 이와 함께 대상지 북측으로 월곶~판교선이 예정돼 있는 만큼 현재 주거단지로 바뀐 백운호수 일대와 연계하는 방안도 고려될 전망이다.  현 과천-봉담 고속화 도로와 경수대로(국도 1호선)의 연결 및 주변 도로 확충을 통해 서울 등 지역 간 접근성 개선 및 교통량 분산도 추진한다. 의왕 TG 광역버스 정류장을 활용한 광역 대중교통 환승 체계 개선과 오전동과 왕곡동으로 분리된 사업 지구 간 도로 연결 체계를 구축해 지구 간 단절을 해소하고 단일 생활권으로 조성한다. min72@newspim.com 2024-11-05 15:00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