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 전문 판매플랫폼 개설 판매왕 선발
[구례=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구례군은 13일 지역농특산물 가공업체를 돕기 위해 JHE글로벌과 공동으로 중국인 유학생 대상 온라인 판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남·광주 지역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 30명을 선발해 중국 온라인 전문 판매플랫폼인 '웨이디엔'에 30개의 매장을 개설한다.
구례군 청사 [사진=구례군] 2021.09.01 ojg2340@newspim.com |
사회관계망서비스로 구례군 산수유 등 지역우수 농특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을 홍보하고 오는 23일부터 7월 22일까지 가장 많이 판매한 사람을 판매왕으로 선발한다.
이번에 활용되는 플랫폼은 중국의 대표 메신저 위챗을 개발한 텐센트 회사에서 운영하는 '웨이디엔' 판매플랫폼이다.
8000만개의 개설 매장을 가지고 있는 신형 플랫폼으로 입점 제품만 2억개가 넘는 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대표 판매플랫폼이다.
대회에 앞서 JHE글로벌 임원진들과 구례군은 지역우수 농특산물산물을 이용한 가공제품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산수유 재배지와 시목지 및 가공공장을 방문해 자신의 온라인 플랫폼 매장을 통해 홍보해야 할 제품들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위한 사전 답사를 진행한다.
김순호 군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저비용 첨단 마케팅을 시험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웨이디엔과 중국인 유학생들을 연계한 이번 판매대회로 코로나로 최근 몇 년간 하락세를 겪고 있는 구례군 농특산물 판로확보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