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형·맞춤형 경영전략, 온라인 마케팅 전략 역량 강화
[목포=뉴스핌] 김대원 기자 = 목포시가 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 소상공인 대상 '신(神)의 장사전략 아카데미'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神)의 장사전략 아카데미'는 시가 지역 소상공인의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맞춤형 컨설팅 강좌로 지난 4월 20일부터 8주간 진행됐다.
소상공인의 영업전략 강화를 위한 '신의 장사전략' 아카데미가 열리고 있다.[사진=목포시] 2022.06.16 dw2347@newspim.com |
강의는 '장사의 신', '장사는 전략이다' 저자로 유명한 전 MBC 예능국 PD 출신 외식 컨설턴트 김유진 강사를 초빙해 ▲매출을 올리는 특급노하우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전략 ▲홍보 마케팅 완전 정복 등 실전형·맞춤형 교육과 더불어 포털사이트 활용법, SNS홍보·동영상 제작 등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실습했다.
중간 설문조사에서 수강생의 90%가 강의가 사업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고, 자신감과 함께 매출 상승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답변하는 등 3기도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3기는 원도심 상권 활성화라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참여한 수강생들의 열정과 단결력이 남달라 강의 이후 원도심을 중심으로 하는 투어 코스 개발 및 공동 홍보 마케팅 등을 기획 중이다.
이날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는 김유진 강사의 자영업 성공비법에 대한 특별강좌가 열려 목포시 소상공인 연합회 회원, 으뜸맛집 종사자, 항구포차 운영자, 외식업 관계자 등을 비롯한 관심 있는 시민 등이 '장사의 신'의 장사 비법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dw234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