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유성구의회가 28일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유성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14명 당선인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3층 본회의장에서 실시한 오리엔테이션은 제9대 당선의원에게 의정활동 지원사항을 안내하고 당선의원 상호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의회사무국에서 교육 및 안내 책자를 제작하고 직접 설명하는 등 의회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대전 유성구의회가 28일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유성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14명 당선인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사진=대전 유성구의회] 2022.06.28 nn0416@newspim.com |
당선의원 소개를 시작으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의회사무국 현황 및 직원소개, 회기 운영 등 의사운영 계획, 주요 의정 지원 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했다.
제9대 유성구의회를 이끌어갈 의원은 ▲가선거구 김동수·박석연·여성용 ▲나선거구 송봉식·윤정희·인미동 ▲다선거구 송재만·양명환·하경옥 ▲라선거구 이명숙·이희환·한형신 ▲비례대표 김미희·이희래 당선자다.
다음달 7일 제256회 임시회를 열어 당일 오전 의장단을 선출한 후 오후에는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