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민선 8기 박완수호가 닻을 올린다.
경남도는 1일 오전 10시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제38대 박완수 도지사 취임식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제38대 박완수 경남도지사 취임식 참가 안내문[사진=경남도] 2022.06.15 news2349@newspim.com |
취임식은 이날 9시 40분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0시부터 ▲국민의례 ▲새로운 경남도정에 바라는 도민희망 영상 상영과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축하메시지 대독 ▲분야별로 구성된 10명의 도민대표와 함께하는 민선8기 경남도정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된다.
도민희망 영상에는 '우리의 희망이 이뤄지는 경상남도'를 주제로 의료인, 문화예술인, 기업인, 소상공인, 농어업인, 다문화가족, 청년창업가 등이 도민을 대표해서 새로운 경남도정에 바라는 희망의 목소리를 담았다.
민선8기 경남도정 비전 선포는 박완수 도지사와 분야별로 구성된 10명의 도민대표가 민선8기 경남도정 방향이 담긴 새로운 비전을 함께 선포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취임식을 도민과 함께하는 데 중점을 두어 초청대상을 기존의 기관·단체장 위주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까지 확대했다.
취임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도민들을 위해 경남도 유튜브 공식채널인 갱남피셜을 통해 생중계할 계획이다.
박완수 도지사는 취임식에 앞서 국립3·15민주묘지와 충혼탑을 참배하고, 이어 사무인계인수서 서명 후 취임식에 참석한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