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어도어 신인 그룹이 데뷔 첫 콘텐츠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어도어는 22일 신인 걸그룹 뉴진스의 데뷔 앨범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어도어 신인 걸그룹 뉴진스 [사진=어도어] 2022.07.22 alice09@newspim.com |
이들은 과감하게 티징 단계를 생략하고 뮤직비디오를 제일 먼저 릴리스하는 획기적인 선택을 했다. 그동안 팀명, 멤버 구성, 데뷔 일자 등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던 만큼 뮤직비디오 공개는 엄청난 임팩트를 안겼다.
'어텐션' 뮤직비디오는 스페인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들이 들려 주는 '우리'의 서사를 그렸다.
민희진 대표이사는 신인 그룹 '뉴진스' 팀명에 대해 "대중음악은 일상과 초근접해 있는 문화이기 때문에 마치 매일 입는 옷과 같다. 특히 진(Jean)은 시대를 불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아이템"이라며 "뉴진스(NewJeans)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뉴진스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어텐션'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된 프로모션 일정표를 통해 음원과 음반 발매일, 곡 제목, 뮤직비디오 공개 일정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뉴진스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Hype Boy', 'Cookie', 'Hurt' 등 4곡이 수록되고 이 중 3개 트랙이 트리플 타이틀곡이다.
특히 4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뉴진스는 데뷔 앨범부터 남다른 스케일을 과시한다. 이처럼 뉴진스는 기존 공식을 깬 콘텐츠 공개 순서와 발매 일정, 그리고 압도적인 콘텐츠로 K-팝 시장에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진스는 이날 정오 '어텐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데뷔 앨범 음원은 내달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앨범이 발매된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