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특례시는 이동환 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매니페스토본부)에서 주관한 '매니페스토 지방선거 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올해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10명, 선거공보 분야 23명 등 총 33명의 최우수상을 수상자로 결정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시] 2022.08.04. lkh@newspim.com |
이번 평가에서 매니페스토본부는 민선8기 지방선거당시의 선거공약서, 선거공보에 대한 전수조사 및 평가를 실시해 목표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이행기간 합리성 △재원조달방안 △지자체장 철학 및 비전 등에서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자치단체장을 최우수 대상자로 선정했다.
이 시장은 선거공보 분야에서 '고양 성공시대, 시민 행복시대!'를 목표로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 △재개발·재건축으로 자산가치 상승 △고양판 실리콘밸리 조성 △자부심 넘치는 특례시민 만들기 등의 공약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시장은 전문가적 관점에서의 해결방안이 필요한 분야는 단순한 해법이 아닌 '가능성'을 담은 공약을 도출해 시민의 희망과 전문가의 제언이 아우러진 선거공보를 완성, 선거에서 활용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민이 원하는 진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고민하면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수립하고자 노력했다"며 "고양시의 좋은 변화, 강한 변화, 빠른 변화를 일궈내는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선거공보와 인수위원회 등을 통해 공약을 다듬는 과정을 진행 중이며, 시민의견을 반영한 공약을 조속히 확정해 이행할 예정이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