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블랙핑크 리사가 미국 '2022 MTV VMA'에서 '베스트 K팝' 부문을 수상했다.
리사는 28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루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2 MTV VMA'에서 '베스트 K팝'을 수상하며 "너무 행복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블랙핑크 리사가 미국 '2022 MTV VMA' 시상식에서 '베스트 K팝' 을 수상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2022.08.29 alice09@newspim.com |
이날 리사는 "우선 MTV에 이런 영광을 주신것에 감사하다. 내 솔로 프로젝트에 나서주신 테디 오빠, YG, 그리고 제일 소중한 블링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블랙핑크 멤버를 향해 "너무 고맙고 항상 응원해줘서 고마워"라며 우애를 드러냈다.
앞서 이날 블랙핑크는 본식이 시작되기 전 프리쇼에서 올해 신설된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 상을 받았다. 이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콘서트를 통해 이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특히 이들은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VMAs 무대에 초청, 시상식에서 지난 19일 발매한 '핑크 베놈(Pink Venom)'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블랙핑크는 '올해의 그룹',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와 멤버 리사의 '베스트 K팝'까지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