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전용 보안 서비스로 합리적인 비용·높은 수준의 보안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SK쉴더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경계 보안(Perimeter Protection) 관리형 보안 서비스 공급자(MSSP) 자격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SK쉴더스] |
AWS 경계 보안 MSSP 자격을 획득하면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SK쉴더스는 AWS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AWS 경계 보안 MSSP 자격은 다수의 고객 구축 사례, 전문 인력 보유, AWS가 제시하는 기술적 요건을 충족해야만 인증받을 수 있다.
SK쉴더스는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과 운영에 필요한 보안 컨설팅부터, 서드파티·네이티브 보안 시스템 구축, 관제·운영, 침해 대응에 이르는 토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웹 공격으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이나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API)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AWS 웹애플리케이션 방화벽(AWS WAF)과 위협 탐지 서비스인 아마존 가드듀티(Amazon GuardDuty)에 대한 보안 관제도 제공하고 있다.
또 SK쉴더스는 AWS 보안 컴피턴시(AWS Security Competency)를 취득했고, AWS 서비스 패스(AWS Services Path)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AWS 올해의 기술 파트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향후 SK쉴더스는 AWS 경계 보안 MSSP 자격 획득을 발판 삼아 증가하는 클라우드 보안 수요를 충족시키겠다는 방침이다. SK쉴더스는 특히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AWS 쉴드 어드밴스드(AWS Shield Advanced)'에 대한 운영·관제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SK쉴더스 유종훈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이번 자격 획득을 통해 SK쉴더스가 클라우드 보안 전 영역을 지원하며 더욱 더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사업자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안전하게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과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atchm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