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
온라인 실시간 송출로 해외 기업인도 참여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주최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비지니스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세미나가 개최된다.
허 의원 측은 오는 2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대한인플루언서협회(협회장 김현경), 한국경제문화연구원(회장 최세진)과 함께, 최근 '트랜드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설문조사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인플루언서 산업의 글로벌화 여건과 정부의 체계적인 지원책 등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27일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주최로 열리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세미나 포스터. [사진=허은아 의원실 제공] 2022.09.26 parksj@newspim.com |
이날 세미나는 유효상 유니콘경제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고, 발제는 박재승 비주얼캠프 대표, 토론은 김용수 트랜드리서치 대표, 민병욱 비즈인원 대표, 오승현 쇼핑엔티 대표, 이대환 국민대 교수, 이수정 크리스탈리 대표(메가인플루언서), 이원의 (CTK 부사장), 이중배 이루팩대표, 이창현 한국경제문화연구원 글로벌비지니스위원장이 참여한다.
이날 세미나는 관련 업계, 학계 전문가들, 기업들과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효율적인 국내외 인플루언서 활용 등을 위한 과제 및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인스타 라이브와 줌 등 쌍방향 실시간 송출을 통해 해외 기업인들도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서울=뉴스핌] 황준선 기자 =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월14일 오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2022년 항공우주인 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2.01.14 hwang@newspim.com |
parks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