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 대덕구가 올해 SNS 운영 최우수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로 진행된 '2022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덕구가 전국 기초지자체 자치구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 |
대전 대덕구가 올해 SNS 운영 최우수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대전 대덕구] 2022.09.27 gyun507@newspim.com |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매년 기업·공공기관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운영 활동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시상하는 SNS 어워드다.
대덕구는 올해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비대면 소통 문화 확산에 따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대덕구' 월드 신규 개설 ▲구 공식 유튜브 채널 '덕구티이비' 내 '계족산 홍보 영상'이 누적 조회수 약 8700뷰를 달성했다.
이밖에도 구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팟캐스트, 카카오톡채널 등 다양한 SNS 채널을 매체별 특성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SNS 이벤트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하는 등 구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최충규 구청장은 "SNS를 활용해 대덕구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로 일상이 즐거워지는 대덕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