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박두호 인턴기자 = <뉴스핌>이 네이버와 카페24의 쇼핑몰 플랫폼 사업 담당자를 강연자로 섭외해 오는 27일 '플랫폼 활용 쇼핑몰 창업 전략'을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한다.
추영민 네이버 교육센터 리더와 박준희 카페24 디지털전략연구소 소장이 각각 '가장 쉬운 쇼핑몰 창업, 스마트스토어 활용법', '초보 창업자도 가능한 해외 이커머스' 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 강연은 <뉴스핌>이 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에서 1부 시상식을 마치고 2부 행사에서 진행된다.
2부 강연은 오후 4시 10분부터 시작한다. 장소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 불륨 A홀, 참가비는 무료다.
추영민 리더는 네이버가 온라인 창업에 집중하는 이유와 창업자들이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가 중·소상공인이 온라인 창업에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도 안내하며 활용 방안까지 제시한다.
박준희 소장은 '초보 창업자도 가능한 해외 이커머스'를 주제로 강연한다. 박 소장은 창업자들이 해외 시장을 분석하는 방법과 해외 진출 전략에 관해 설명하고, 중·소상공인이 해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사례를 분석해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 내용에 관한 질의 응답 시간도 준비돼 있으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석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사전등록신청(https://www.newspim.com/forum/etc/2022/startup)을 하면 된다.
walnut_par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