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가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에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개한다.
10일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2'에서 ▲ 게임 개발 및 통합 운영 플랫폼 '게임팟(GAMEPOT)' ▲ 게임 내 채팅 서비스 구현 플랫폼 '게임챗(Game Chat)' ▲ 게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상품인 '게임리포트(Game Report)'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네이버클라우드는 전시회 첫 날인 17일 메타버스 시장 공략을 위해 울산메타버스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울산메타버스협회 소속 게임사인 3D뮤즈, 위클램스튜디오 등을 대상으로 연간 360만원 상당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술 및 인프라 지원을 위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
아울러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외 게임사를 대상으로 3억원 규모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하는 라이브 비즈매칭 미팅도 진행한다. 비즈매칭은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지스타 사이트 및 네이버클라우드 공식 블로그 채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전시 부스 방문 시 벡스코 및 해운대 인근 음식점과 카페 제휴처 20여 곳 이상에서 음료나 식사에 사용할 수 있는 '네클패스' 쿠폰을 제공한다. 제휴처는 네클패스 배너 설치 여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