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독일 웨딩 밴드 브랜드 아크레도의 카본 필라멘트가 주목받고 있다.
카본 필라멘트는 올해 10월 29일 출시한 아크레도의 새로운 제품 라인으로 기존 카본 소재와는 다르다. 0.6mm의 얇은 너비로 섬세함이 돋보이며 카본 특유의 텍스쳐가 사라진 솔리드 블랙의 강한 색을 띄고 있다. 얇지만 더욱 섬세하고 강렬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아크레도 카본필레멘트 제공] |
카본 필라멘트는 올해 6월 발표한 포레스트 그린 컬렉션과 같이 아크레도의 ESG 경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카본 필라멘트는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며, 공기 순화 시스템이 갖춰진 특별한 환경에서 제작한다.
아크레도 ESG경영은 주얼리 산업에서 환경 오염을 지양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금 불법 채굴에 맞서기 위해 아크레도는 국제적인 인증을 받은 출처가 분명한 업체와 거래하며 아크레도 내에서 다뤄진 금은 모두 친환경적인 과정을 밟아 자체적으로 재사용하고 있다.
아크레도 관계자는 "실제로 금 불법 채굴은 환경 오염을 유발하며, 기존에 채굴한 금을 사용하자는 것이 전 세계적인 메가트렌드"라며 "재생금의 컨디션은 처음 채굴된 금과 동일하다"고 설명했다.
아크레도 카본 필라멘트는 전국 아크레도 매장(명동 롯데 에비뉴엘 본점, 잠실 롯데 에비뉴엘점, 종로점, 청담점, 부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방문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