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실천과제 세부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의정부시청.[사진=의정부시] 2022.12.06. lkh@newspim.com |
이날 보고회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기 위해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워킹그룹'에서 도출한 실천과제에 대한 내실 있는 추진계획 수립과 이를 통한 성공적인 혁신방안 검토를 위해 마련했다.
안동광 부시장을 비롯해 과제별 담당 부서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52개 실천과제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토론해 사업 추진계획과 소요예산은 물론 직원들에게 공감받는 실행방안과 소통과 협업을 중시하는 수평적 조직문화의 조기 정착 방안까지도 면밀히 검토했다.
시는 내실 있는 실천과제 추진을 위해 이번 보고회 결과를 반영한 최종 추진계획을 12월 중 확정해 조직문화 혁신 드라이브를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안동광 부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적응하기 위해 조직의 변화와 혁신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우리 시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노력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과제 담당 부서장과 팀장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조직의 체질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