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 대덕구는 12일 구청에서 최충규 구청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과 창업기업 및 용역수행 업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정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정동 내 창업을 희망하는 일반인(주민), 대학(원)생, 청년창업자 등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의 창업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오정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활동들을 돌아보고 청년 창업가들과 함께 성과를 나누며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 대덕구는 12일 구청에서 최충규 구청장을 비롯, 관계 공무원과 창업기업 및 용역수행 업체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정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용역'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사진=대전 대덕구] 2022.12.12 gyun507@newspim.com |
이날 사업의 취지를 공감하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및 성과 발표와 우수 창업기업 제품 소개 등이 진행됐다. 앞으로 창업기업들은 와디즈 펀딩 등의 크라우드 펀딩을, 구는 청년창업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창업자들의 사업화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덕구가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미래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중심에는 지역 청년, 주민들의 역량과 역동적인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 성과공유회를 통해 창업기업 서로가 활동에 의미를 부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