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재단법인 세종테크노파크는 지난 15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양현봉(62) 후보자를 제2대 원장으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양 원장은 경제학자로 38년간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 정책을 연구해온 인물로 지난 2003년 대통령 표창과 2012년 산업포장 등 다수의 정부 표창을 받았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2대 원장 모습.[사진=세종테크노파크] 2022.12.29 goongeen@newspim.com |
그는 또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중기부 자체평가위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운영위원, 창업진흥원 이사,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한 중소벤처기업 정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세종테크노파크 이사회의 요청에 따라 장관 승인 절차를 완료했으며 최민호 세종시장은 오는 30일 양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취임식은 오는 2023년 1월 2일 집현동에 위치한 산학연클러스터 1층 강의실에서 가질 예정이다.
양 원장은 2년간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으로 근무하고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2년 연임할 수 있다.
양 원장은 "중소벤처기업 정책 전문가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민선4기 시정 방향에 부합하고 세종테크노파크가 전국 테크노파크의 수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