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뉴스핌] 백운학 기자 =부푼 기대와 희망 속에 2023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바라며 단양 곳곳에서 희망과 도약의 기운이 더욱더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조성룡 단양군의장,[사진=뉴스핌DB] |
새해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가짐으로 군민 누구나 소외됨이 없는 복지정책에서부터 군정의 크고 작은 현안 사업에 이르기까지 8개 읍면 구석구석을 직접 발로 뛰며 민생현장에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의 답을 찾는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선진 지방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9대 의회가 만들어 가고자 하는 선진 지방의회는주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지방행정의 경쟁력을 견인하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의 지역 주민의 삶과 지역발전을 만들어 가는 '믿음과 신뢰로 군민의 꿈을 실현하는 의회'입니다.
이를 위해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여 군정의 주요 정책과 현안 사업들이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하겠습니다.
집행부와 소통을 더욱더 강화하는 한편 불합리하거나 군민의 이익에 부합하지 않는 사안에 대해서는 검증을 강화하겠습니다.
새로운 지방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의원 개개인의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안과 시책을 제안할 수 있는 전문지식 함양과 자질 향상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 영민함과 강한 뒷발로장애물을 뛰어넘는 흑토끼처럼이 모든 어려움을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기를 소망하며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