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은 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新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에 따른 안전보건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은 박경철 공단 이사장과 한경수 공단 노조위원장, 공단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어촌어항공단노․사․협력업체 상생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사진=한국어촌어항공단] 2023.01.09 ej7648@newspim.com |
안전보건경영 5대 방침을 낭독하고 이행서약서 작성 후 전 작업장의 중대재해 근절에 강력한 의지를 다짐했다.
특히 공단의 안전보건경영방침은 지난해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최초 수립하였으며, 주기적 이행점검과 근로자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올해 1월 1일 新안전보건경영방침으로 개정했다.
주요내용은 △안전‧보건 법규 및 지침 준수와 사회적 책임 최우선 이행, △노‧사 공동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 △이해관계자 참여를 위한 다양한 소통 채널 운영,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주기적 점검, △이해관계자와 상생협력 체계 및 안전 주체별 책임과 역할 강화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新경영방침은 안전 주체별로 책임과 역할을 다함으로써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것이다."라며 "앞으로 노사 및 이해관계자 간 상생협력을 통해 안전 최우선 경영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