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천안가온치과병원 AI 고객센터 구축작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으로 와이즈에이아이의 AI 서비스 영역이 치과 분야로 확대됐다.
이번 와이즈에이아이의 AI 고객센터 구축으로 천안가온치과병원은 △AI콜센터(인바운드, 아웃바운드) △AI 홈페이지 △AI안내로봇 △AI 통계관리 등 고객 응대와 관련된 다양한 선진 AI 서비스가 도입될 전망이다.
특히, AI-TIPS 민간바우처사업은 공공바우처와 달리 로봇(하드웨어)까지 지원된다. AI 안내로봇은 LG전자의 클로이 가이드봇 하드웨어에 AI 홈페이지 콘텐츠를 탑재해 제공되며, 대화형 정보 제공을 위한 시나리오를 비롯해 시술 정보, 시설 위치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병원 홍보 영상을 표출하는 사이니지 기능까지 적용돼 고객에게 '선진 병원에서의 AI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온치과병원은 중부권역을 대표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임플란트 △심미보철 △심미보존 △교정치과 △소아치과 △치주진료 등 각 진료과별 의료진으로 구성된 원스톱 협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맹명호 가온치과병원 대표원장은 "지역 거점 대형 치과병원으로서 고객은 물론 직원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와이즈에이아이와의 협력이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AI 고객센터 도입 계약은 대학병원의 전문성과 개인치과의 편의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치과문화를 제공하고자 하는 본원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