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시행 공공건축 심의·자문 등 수행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은 건축기획 심의를 전담할 공공건축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 2기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위원회는 건축서비스산업진흥법 제22조 제3항(공공건축심의위원회)에 따라 공공건축 사업의 건축기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고, 사업 초기 단계를 내실 있게 검토하여 부실 설계를 사전 예방함과 동시에 공공건축물의 가치를 높이고자 도입된 제도이다.
한국어촌어항공단 현판 [사진=조은정 기자] 2023.02.06 ej7648@newspim.com |
공단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위원들과 3월 중 공공건축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공단에서 시행하는 공공건축 사업에 대한 심의를 수행할 예정이다.
위원 자격요건은 건축사 또는 도시 및 조경 분야 기술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으로서 10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공단 홈페이지 공고·공모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오는 17일 오후 4시까지 공단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심의위원회 위원은 약 50명 내외로 위촉할 예정이다. 임기는 2년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모집을 통해 어촌·어항에 설치되는 공공건축물의 가치와 품격을 높여 '다시 찾고 싶은 어촌·어항'을 만들어가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