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9층, 8개 동 925가구 규모
[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가 오는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925가구 규모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준공으로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이미 입주를 마친 1~4단지까지 포함해 3678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확장됐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 모습.<사진=HDC현대산업개발> |
HDC현대산업개발은 이후에도 가경 아이파크를 추가로 공급해 청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타운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6단지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후 7, 8단지도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는 스마트 기술 외에도 청주의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외벽에 청주의 상징인 '직지'를 형상화한 측벽 패턴과 조명을 설치했다. 아울러 단지 내의 레벨 차이를 최소화해 입주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단지 안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생태연못과 더불어 잔디광장 등에도 다양한 수경시설을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장점이다. 시니어라운지, 아이파커센터, 단지 내 어린이집, 자녀들의 등하교 시 대기할 수 있는 셔틀스테이션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다수 갖추고 있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공유 오피스, 커뮤니티 카페, 골프 연습장 등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됐다.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