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홍보영 기자=KB국민은행에서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KB유니콘 클럽' 3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KB유니콘클럽은 3년차 이하 혁신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및 직접투자까지 실행하는 초기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12개월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AI, 핀테크, 빅데이터 분야의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KB유니콘클럽'에 선정된 스타트업 10개사에게는 ▲판교테크노밸리 내 워킹스페이스 무상 지원 ▲정기 IR연계 및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네트워크 구축 ▲스타트업 맞춤형 Customized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사업화 연계 등을 지원한다.
이번 3기 'KB유니콘클럽' 모집기간은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KB유니콘 클럽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이번 KB유니콘클럽 3기 모집으로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체계적 지원을 통해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3년차 이상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 도 운영 중이다. 3년차 이상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및 경영 멘토링을 지원하는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 4기 모집은 4월 1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byho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