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지난 16일 인공지능(AI) 챗봇 '어니봇'(Ernie Bot·중국명 원신이옌, 文心一言)을 출시한 중국 최대의 검색포털 바이두(百度)가 오는 27일 어니봇 클라우드 서비스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등 신제품에 관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바이두는 이날 공식 웨이보를 통해 오는 27일 오후 2시(한국시간 27일 오후 3시)에 어니봇 클라우드 서비스와 API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이어 바이두는 "다양한 유형의 기업들은 어니봇 클라우드 서비스 및 제품을 선택해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자체 AI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며 "어니봇을 출시하고 4일 만인 3월 20일 오후 1시인 현재, 어니봇 API 테스트를 신청한 기업은 10만여곳"이라고 밝혔다.
이어 바이두는 "개인 이용자들은 어니봇 홈페이지에 접속해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며 "기업 이용자들은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해 어니봇 API 서비스 테스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베이징 로이터=뉴스핌] 최원진 기자= 중국 검색엔진 바이두의 로빈 리 최고경영자(CEO)가 베이징 본사에서 인공지능(AI) 챗봇 '어니봇'을 발표하고 있다. 2023.03.16 wonjc6@newspim.com |
wonjc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