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까지 온라인 접수...기술 개발비 등 지원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는 지역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3년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은 민간·공공 및 서비스 드론산업분야의 드론 제품 기술개발과 고도화, 실증 지원을 통해 지역드론산업을 육성하고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시청 전경 [뉴스핌 DB] 2020.04.20 gyun507@newspim.com |
시는 올해 지역 내 10여개 드론관련 기업을 선정해 ▲기술 개발비 ▲성능개선 및 실증 비용 ▲서울 ADEX 2023 참가비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운영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역량 강화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대전 소재 드론관련 생산·개발기업이며 참여 신청은 다음달 7일까지 대전기업정보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테크노파크 지능형로봇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대전시는 지난 2019년부터 지역드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개발 및 실증을 통한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드론기술을 선도하는 대전 드론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