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전문관 신설…입점 브랜드 수 5배 늘어
[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SSG닷컴은 오픈 1주년을 맞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의 주요 실적을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2022년 3월 하이엔드 수준의 가구, 조명, 식기 브랜드 상품을 한데 모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을 신설했다.
SSG닷컴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상품.[사진=SSG닷컴] |
운영 1년 동안 리빙 전문관에 입점한 브랜드 매출은 직전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다. 특히 책상 등 사무용 가구의 매출 신장률은 150%를 기록했다.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며 취향에 맞는 사무용품을 구매하는 '데스크테리어(Desk + Interior)' 트렌드가 구매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같은 기간 프리미엄 침대, 침구 매출도 각각 60%, 180% 올랐다. 젊은 층 사이에서 '호캉스' 문화가 대중화되며 조선호텔 등 특급호텔의 자체 리빙 브랜드 출시가 많아진 점이 배경이다.
이외에도 프리츠한센의 '이케바나 화병' 등 특색있는 아이템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며 홈데코 카테고리 매출도 30% 가량 높아졌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해 SSG닷컴은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입점 브랜드 수를 20여 종에서 100여 종으로 5배 가량 늘렸다.
리빙 분야의 고급화 경향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지난 1~2월 프리미엄 리빙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오는 4월 2일까지 일주일 간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팀장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주년 기념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폭넓게 확대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