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 40%↑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이노션은 인도법인이 현지 내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순위에서 처음으로 상위 기업 10위권에 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CI. [사진=이노션] |
인도의 주요 언론 매체 'afaqs!'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순위에 따른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상위 50개 기업중 이노션 인도법인이 창립 후 처음으로 10위를 달성했다.
특히 상위 50개 대행사의 평균 매출 성장률이 32.5%지만 이노션 인도법인은 지난해 작년대비 40.5%를 달성했다. 발리우드(Bollywood·인도 영화 산업) 등을 통해 문화·콘텐츠·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크게 발전한 만큼 디지털 마케팅 경쟁 또한 치열한 인도 시장에서 4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은 주목할 만하다는 설명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인 인도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디지털 중심 성장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로의 개선, 리더십 역량 강화 등을 위한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노션은 지난 1월 인도법인의 새로운 최고 운영 책임자(COO)로 크리에이티브 및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정통한 '산토시 쿠마르'를 새롭게 영입하면서 디지털 중심 조직을 운영하기 위한 인적 자산을 확대했다.
윤학노 이노션 일반지역본부장 상무는 "이노션 인도법인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지속 집중해 세계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가 되겠다는 회사의 비전과 고객 비즈니스 성장의 접점을 마련함에 있어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