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누구나 대출 신청 가능
'사장님 혜택' 서비스로 적합한 금융상품 추천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NHN페이코가 B2B 금융 사업 진출에 시동을 건다. NHN 페이코는 '페이코 사업자 전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페이코 맞춤대출' 서비스를 통해 개인 신용 대출비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로 B2B 금융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게 됐다.
페이코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는 은행, 캐피탈, 카드사 등 금융사의 다양한 사업자 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 및 한도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만 19세 이상의 개인사업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사업자등록번호, 소득 정보 등이 포함된 페이코 전자증명서 이용 시 페이코가 대출 심사 필수 정보를 금융사에 대신 제공하게 되며, 별도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생략돼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NHN페이코 로고. [사진 = NHN페이코] |
재해보장 보험, 사업자 담보 대출 등 개인사업자에게 적합한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페이코 사장님 혜택'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대출 상환이 어려워질 경우 잔액을 대신 상환해주는 '대출생활 같이케어' 무료 보험 상품을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NHN페이코는 추후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개인 사업자 전용 카드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NHN페이코는 NHN페이코 파트너센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등 다양한 B2B 플랫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해당 플랫폼에 입점한 사업자에게 한시적으로 대출 이자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전용 서비스 출시와 함께 더욱 더 강화된 혜택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종합생활금융 플랫폼으로서 개인 및 기업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