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의 강연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김 교수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교에서 서양고전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서울대 인문학연구원으로 자리를 옮겨 교수로서 연구와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그는 <벌거벗은 세계사>, <차이나는 클라스>, <신들의 사생활>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서양고전사 및 인간 철학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며 인기를 끌고 있다.
'청담 핫플'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위치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이번 강연은 끊임없이 질문하고 도전하는 삶을 통해 인생의 가치를 찾는다는 김 교수의 철학을 담았다.
먼저 김 교수는 '서양 고전으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진행된 1편 영상에서 삶에 대한 질문들을 인문학적으로 탐구하고 서양 고전을 통해 깨달음을 얻은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숙고하지 않는 삶은 살 가치가 없다'는 소크라테스의 한 마디로 철학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질문을 통해서 답을 찾으려 노력하고, 찾은 답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또 그 답으로 살아간 결과를 다시 돌아보는 과정이 반복되지 않으면 가치 있는 삶을 꾸려나가기 어렵다는 걸 알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2편에서는 '삶을 바꾸는 질문의 힘'이라는 주제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는 관점의 전환 방식과 끊임없이 질문하며 인생의 답을 찾아가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 교수는 "실패에만 주목하면 내 인생이 초라해 보일 수 있다. 딛고 일어서서 얻어낼 것에 눈을 돌리면 내 인생에 빛이 좀 더 비칠 것"이라며 "더 나은 삶, 또 더 나은 자신을 만들고자 한다면, 도전은 이제 필수적인 요소다. 그때의 실패가 나를 망가뜨릴 수도 있겠지만 저는 단언컨대 99%는 성장하는 방향으로 간다고 말하고 싶다"고 도전하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좋은 콘텐츠는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유익한 콘텐츠를 전방위로 확산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시몬스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셜라이징 행보에 그 깊이를 더해갈 계획이다.
김헌 교수의 강연 영상은 시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