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허브' 새단장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GS칼텍스는 저탄소와 에너지전환 등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블로그 '미디어 허브'를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GS칼텍스 미디어허브 콘텐츠 페이지. [사진=GS칼텍스] |
개편편 초점은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X), 사용자 편의성, 회사 플랫폼들과의 연계 등 세 가지다.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은 GS칼텍스가 자원효율화 및 탄소저감 순환경제 구축을 주도적으로 해 나가고자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활동이다.
먼저 미디어허브 메인 화면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섹션과 미래(Future) 섹션 하단 GX 카테고리를 신규 배치했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자원 순환 정보를 담은 '플라스틱 리터러시' 웹페이지도 미디어허브 전면부에 배치했다.
미디어허브 독자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바일 최적화로 웹페이지 디자인을 개편했고 시각적으로 글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텍스트 음성변환'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밖에도 미디어허브 내에서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사이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허브 리뉴얼은 고객들이 기업 블로그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진행했다"며 "향후 다양한 노력들을 미디어허브를 통해 적극 전달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