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서 호남·제주예선 실시
뉴스핌 주최·감엔터테인먼트 주관·문광부 순천시 후원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국내 최대 유튜브 오디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 두번째 예선인 전북·광주전남·제주 지역예선에서 박준혁이 우승을 차지했고 문래동 파뿌리(주태중)가 준우승에 올랐다. 이들은 오는 8월 11일에 열리는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했다.
23일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감엔터테인먼트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순천시가 후원하는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이 전남 순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싱어송라이터 오디션 심사는 박라현 심사위원장(쥴리어드 음대·추계 예술대학 교수)과 김상균(버클리음대·백석예술대학 교수)씨, 계수정(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계열 교수)씨가 맡았다.
[순천=뉴스핌] 정일구 기자 = 23일 오후 전남 순천시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유튜브 오디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 두 번째 지역예선 전북·광주전남·제주 대회에서 심사위원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합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감엔터테인먼트에서 주관하는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은 유튜브 안다(ANDA)TV를 통해 공개된다. 2023.06.23 mironj19@newspim.com |
오디션은 4명(팀)이 한 섹션으로 묶여 총 3번의 섹션으로 진행됐다. 첫 섹션에서는 날개(서현우)가 '이 사랑'으로 포문을 열었다. 멍게(강형우) '그정도의 사랑', 문래동 파뿌리(주태중) '밤 꿈', 박준혁이 '애(愛)그'를 부르며 본격 경쟁에 들어갔다.
김상균 심사위원은 첫 섹션 심사평을 통해 "담담하게 시작하셔서 나중에는 애절한 창법으로 이렇게 갈무리 하시는 것들 잘 들었다"라며 "조금 더 다이나믹하고 좀 더 다양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그런 아쉬움을 조금 있는 것 같다. 진심이 담긴 곡들을 앞으로도 많이 불러 달라"고 말했다.
두 번째 섹션은 집시유랑단(박준영)의 '집시의 노래'가 시작을 알렸다. 서율(손서율) '낙화', 여름스웨터(정유진, 이운희) '초', 우뉴(김지우) '미어캣'이 이어졌다.
계수정 심사위원은 "오늘 이 자리에 심사를 왔는지 공연을 보러 왔는지 모를 정도로 고개를 흔들고 몸도 들썩이면서 잘 봤다"라며 "가사도 굉장히 전달력 있게 쓰신 것 같고 뭔가 생활했던 생활 철학이랑 노래랑 같이 만나 있는 것 같아서 더 와 닿았던 것 같다"고 평했다.
[순천=뉴스핌] 정일구 기자 = 23일 오후 전남 순천시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유튜브 오디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 두 번째 지역예선 전북·광주전남·제주 대회에서 1조 참가자들이 심사평을 경청하고 있다. 종합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감엔터테인먼트에서 주관하는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은 유튜브 안다(ANDA)TV를 통해 공개된다. 2023.06.23 mironj19@newspim.com |
마지막 섹션은 윤별(성윤기) '사랑에 대하여'를 시작으로 진스마일(진우성) 'I Feel', 힙합헤이러(차상훈, 최형서)가 '단가(短歌)'를 열창했고 김연송의 '밤에 듣는 노래'가 오디션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박라현 심사위원장은 "모두 목소리 자체가 굉장히 선정적이고 따뜻하다. 익숙한 멜로디여서 대중들이 따라 부르기 쉽겠다"며 "가사와 그리고 무채색이 유채색으로 무지개색으로 변해서 패러데이스에서 볼 수 있는 연상의 가사가 참 좋았다. 조금 아쉬운 건 노래를 가사와 음정, 음색이 섞였을 때 조금 더 집중을 해서 했으면 하는 그런 아쉬움이 있다"라며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김상균 심사위원은 "문래동 파뿌리(주태종)가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발표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준 참가자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이어 박라현 심사위원장은 "오늘 예선은 너무도 좋은 곡들과 노래였다. 오늘 이 자리에 계시는 모든 분들이 함께한 멋진 무대였다. 모두들 수고하셨다"며 호남·제주예선 우승자로 박준혁 '애(愛)그'를 뽑았다.
[순천=뉴스핌] 최지환 인턴기자 = 23일 오후 전남 순천시 순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유튜브 오디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 두 번째 지역예선 전북·광주전남·제주 대회에서 참가번호 4번 박준혁이 예선 1등에 선정돼 소감을 말하고 있다. 종합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감엔터테인먼트에서 주관하는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은 유튜브 안다(ANDA)TV를 통해 공개된다. 2023.06.23 choipix16@newspim.com |
본선 진출에 성공한 박준혁과 문래동 파뿌리는 "꽃다발 들고 집에 갈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남은 시간 열심히 준비해서 본선에서 더 좋은 무대를 만들어 보겠다"며 "앞으로 더 즐겁고 행복하게 노래하겠다"고 밝혔다.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고 감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유튜브 오디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은 유튜브 안다(ANDA)TV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핌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음악의 탄생'은 지난 17일 충청·강원예선을 시작으로 2개월여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이날 전북·광주전남·제주예선에 이어 오는 7월 1일에는 부산·경남·울산·대구·경북 예선이 진행된다. 7일에는 경기 지역예선이 펼쳐지고 14일과 21일에는 두 번의 서울·인천 예선대회가 예고돼 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