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사 임직원 대상 금융우대 제공 등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방위산업공제조합(이사장 강구영)과 '조합사 대상 국내외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필수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과 권성기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부행장, 김진홍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필수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좌측 1번째), 권성기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부행장(좌측 3번째), 김진홍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장(좌측 2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
양측은 방위산업 육성과 방산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방위산업공제조합 조합사를 대상으로 ▲국내외 공급망에서 상생결제 서비스 제공 ▲해외 사업과 관련된 보증업무 지원 ▲조합사 임직원을 위한 금융우대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필수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은 "본 협약식을 통해 세계를 선도하는 한국 방위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성장하는 방산업체를 지원하고 뒷받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성기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은 "방위산업공제조합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외 방산 공급망내에서의 맞춤형 상생 금융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은행들과 견줄 수 있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해외 보증 서비스로 K-방산이 국제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