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SGI서울보증은 IBK기업은행과 최근 소상공인 선정산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소상공인 무료 모바일 포즈 앱 'IBK 박스 포즈'를 통해 카드매출 대금을 당일 정산받을 수 있게 된다. IBK 박스 포즈는 IBK기업은행이 개발한 무료 모바일 앱이다. 사업자가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카드결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 별도 부담 없이 '카드대금 바로 입금 서비스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SGI서울보증은 새로운 보험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황의탁 SGI서울보증 전무이사는 "다양한 상거래 활동과정에서 소상공인들의 신속한 자금정산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고 이에 맞춰 SGI서울보증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소상공인들을 위한 포용적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2023년 6월 27일(화) 서울시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황의탁 SGI서울보증 전무이사(오른쪽)와 김인태 IBK기업은행 부행장(왼쪽)이 "소상공인 선정산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2023.06.29 ace@newspim.com |
ace@newspim.com